작명의 절차

home dot 작명원업무 dot 작명의 절차

사주분석

우선 의뢰인의 사주를 분석합니다.
사주에서 나타나는 음양오행陰陽五行의 분포를 살펴보고, 운運과 성격,
가족간의 관계, 적성과 진로, 건강등을 정밀하게 분석합니다.

도표작성

분석된 자료에 의해 부족한 기운氣運과 넘치는 기운, 뭉친 기운등을 처리하는 방법을 도표로 작성합니다.
속에 숨은 기운과 겉에 드러난 기운을 구분하고, 이를 보완하고 유통시킬 기운을 정리합니다.
이는 다음 과정인 각종 음양오행의 조합에 적용되는 자료가 됩니다.

자원오행

한자는 그 뜻과 형태를 보고 만들어진 글자이므로 당연히 그 뜻과 형태에 의해서 오행으로 구분할 수가 있어야 합니다.
자원오행은 대단히 중요한 것이며 원하는 자원오행을 갖춘 글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해야 합니다.
한자로 이름을 지으면서 자원오행을 적용시키지 않는다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

발음오행

이름은 입을 통해서 불리어질 때 그 가치가 살아납니다.
따라서 귀로 들리는 발음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부르고 듣는데 부드러우며, 소리의 음령音靈이 살아나고, 소리에 담긴 기氣의 흐름이 원활할 수 있도록 조절해 줍니다.

수리오행

세상 모든 것들은 숫자로 표시가 가능합니다. 많은 학자들은 이 숫자 하나하나에 각각의 고유한 의미와 기운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음양배치

음양은 남녀가 함께 어우러져야 하는 것처럼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야 하며,
한가지로만 조화롭지 못하고 편중되어 있어서는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는 것은 세상의 이치입니다.

수리길흉

이미 언급한대로 각각의 숫자가 그 고유한 의미와 기운이 있다면 그것들을 길吉과 흉凶으로 구분도 가능합니다.
이름자의 각각의 조합에 따라서 길한 수가 되도록 조합하는 과정입니다. 명칭으로는 원元, 형亨, 이利, 정貞입니다.

기타

이름자의 느낌, 세련미, 품위, 참신성, 부모 이름과의 조화, 쉽게 기억할 수 있는가의 여부등,
이 밖에도 좋은 이름이 갖추어야 할 숨은 요소들을 작명가의 정성을 담아 하나하나 검토합니다.

이름제시

이런 과정을 거친 이름은 당연히 시간도 많이 걸리고 지어지는 이름 수도 적을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야말로 엑기스가 적을 수 밖에요.
따라서 몇몇 작명원에서는 이런저런 이유를 들면서 이 중 한 두가지를 생략하기도 하는 모양입니다. 물론 시간도 엄청나게 줄이고 지어지는
이름수도 많을 것은 당연하겠지요 (그 자리에서 쓱쓱 짓기도 한다니 참). 이러한 부분은 작명인증서를 받아보면 쉽게 알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러나 좋은이름작명원에서는 가능한 한 많은 부분을 검토하여 어렵게 탄생되는 이름을 최소한 7개까지를
(선택의 기회를 넓혀 드리려고) 제시해드립니다.

작명서

선택된 이름에 대한 작명인증서를 보내드립니다. 이 작명인증서에는 앞의 모든 과정을 착실히 적용시켰다는 각각의 설명이 있으며,
아기에게 이에 대해서 설명해 줄 수 있는 좋은 자료가 있습니다.

첨가의 말씀

이름이 삶에 영향을 주는 요소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분명한 것은 여러 요소들 중의 하나일 뿐이며, 이름자 하나가 평생동안 그 사람의 삶을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이름이 그 사람에게 큰 영향을 주는 사람도 있겠지만 아주 미미한 영향만을 주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개명의 경우에는 각자가 개명코자하는 이유(개명사유)가 있을테니 별문제이겠습니다만, 신생아인 경우에는 내 귀여운 자식에게 난생 처음 주게되는
선물을 평생동안 쓸 수 있고 또 자신을 대표하는 '아무개'란 것으로 정했다는 것이겠습니다. 그 '아무개'란 상품을 고르는데 지금까지 많은
작명학자들이 연구 발전시켜 온 작명학적 요소들을 고루 적용시킨 좋은 이름으로 지어주고자하는 부모의 크나큰 정성이며 은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모의 정성과 작명가의 식견과 정성의 결정체인 '아무개'라는 이름을 귀여운 아가에게 선물한다는 것은
대단히 뜻깊은 일이라 여겨집니다.